정말 멋진 자알~ 설치된 엘락 FS247홈시어터

요즘 최고의 기대작 엘락 240 시리즈 올 블랙 시스템입니다.
거기다 AV리시버와 CD플레이어, TV까지 모두 블랙입니다.
새끈한 신혼집에 마련된 엘락 240시리즈 올 블랙 시스템.
상세히 소개해 봅니다.



프론트 스피커로 엘락 FS247의 모습이 말 그대로 엘레강스합니다.
24평 아파트 거실의 모습이 이렇게 화려해 질 수 있다는 것을 증명해 보이듯, 단지 제품들의 모습 뿐만이 아니라 눈에 보이는 인테리어 자체로도 정말 훌륭한 시스템들입니다.

장식장은 물론, TV, AV리시버, DVD플레이어, CD플레이어, 심지어는 PS3 게임기까지.. All Black 으로 꾸민 것이 정말 멋져 보입니다.


엘락 톨보이 스피커 FS247의 모습입니다.
기존 엘락의 FS207A 모델에서 우퍼 유닛을 신개발 유닛으로 장착하고 그 외에 고역을 순화시키기 위한 JET Dispersion Control 이라는 기술 등이 적용된 스피커입니다.
디자인적으로도 매우 탁월한 멋을 제공하지만 우퍼 유닛의 변화로 좀 더 정돈되면서도 필요 이상의 번짐이 없으며 단단하고 깔끔한 저음을 내주며 JET트위터에서 발생하는 치잘음을 좀 더 줄인 스피커입니다.
크기가 크지 않은 톨보이 스피커 중에서는 상당한 고급 사양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고급스러운 하이그로시 마감에 엘락 특유의 JET 트위터와 크리스탈 멤브레인(Crystal Membrane) 우퍼를 보는 것만으로도 만족감이 생기는 만듦새입니다.
엘락에서 밝히기로는 이 크리스탈 멤브레인 우퍼의 개발로 인해 일종의 골프공의 엡보싱 효과와도 비슷한 효과를 얻을 수 있었다고 합니다.
각 진동판이 세부적으로 정확한 주파수를 발생시킬 수 있게 되었으며 순발력이나 정확도, 필요 이상의 컬러레이션, 왜곡 등을 줄일 수 있게 되었습니다.
디자인적으로도 커다란 시너지 효과를 을으켰다고 할 수 있지만 최고의 스피커 과학기술을 가지고 있는 엘락답게 이 가격대 스피커로는 최고의 고음 유닛과 최고의 저음 유닛을 개발/장착하고 있다고 할 수 있습니다.




당연한 이야기지만 센터 스피커 역시 크리스탈 멤브레인 우퍼를 장착하고 있는 신제품 CC241 센터 스피커입니다.
극도로 뛰어난 해상력은 물론, 새로운 우퍼 유닛의 장착으로 명확하면서도 단단하고 확장된 주파수의 저음을 들려주며 반응력이 매우 좋아 대사 전달력이나 각종 효과음 재생에 특출난 능력을 발휘합니다.





이번 시스템에서 또 하나의 히로인이라 할 수 있는 엘락의 북쉘프 스피커 BS243입니다.
현재 런칭중인 100만원대 북쉘프 스피커들 중에 이토록 매력적인 북쉘프 스피커가 또 있을까 싶을 정도로 정말 매력적인 디자인, 매력적인 사운드를 재생하는 스피커입니다.
일반 돔트위터가 장착된 스피커에서는 도무지 흉내낼 수 없는 극도로 뛰어난 해상력, 그렇지만 실크 섬유를 만지는 것처럼 부슬부슬한 느낌은 정말 신기한 느낌이 들정도로 너무너무 섬세합니다.
투명하면서도 정밀하고.. 그러면서도 극도로 섬세한 사운드를 찾으시는 분들에게 최고의 선택이 될 수 있는 스피커입니다.
고객님께서는 장만하시는 김에 전용 스탠드까지 장만하셔서 서라운드 스탠드를 전용 스탠드로 설치하셨습니다.





AV리시버는 데논 AVR-3808 블랙 버전입니다.
일제 AV리시버들의 경우 젊은 분들은 블랙 색상을 선호하지만 아직까지는 그래도 국내의 소비주체라 할 수 있는 기성 세대들의 경우 블랙 색상이 딱딱하고 칙칙하다고 생각을 하시기 때문에 블랙 색상의 제품이 많이 수입되지 않고 있습니다.
그러나 실제로 블랙 색상의 제품을 눈으로 보면 정말 멋이 있죠.
AV적인 성향에 있어서도 힘과 파워가 있지만 HIFI적으로도 모나지 않는 성능을 내주는 AV리시버로 인기가 높은 제품입니다. 최근에는 온쿄 제품들도 인기가 좋은데요. 데논은 역시 데논 제품답게 듬직하고 믿음직스럽습니다.





마란츠의 신제품 CD플레이어인 CD-5003입니다.
마란츠의 가장 저렴한 엔트리 기종이지만 이렇게 디자인과 만듦새가 뛰어나다니, 정말 놀랍습니다.
가격은 현재 32만원에 책정이 되어있지만 이렇게 만듦새가 좋다는 것은 정말 마란츠이기 때문에 가능한 것 같습니다.
함께 출시된 PM5003과 함께 이 가격대 인티앰프, CD플레이어 시장을 휘어잡을 제품들이라고 봅니다.





멋진 제품들이 잘 정돈된 모습입니다.
멀티미디어 엔터테이너를 위한 모든 것이 준비된 모습입니다.
검정색 케이스의 PC도 보이고, PS3, X-BOX 게임기도 보입니다.
DVD플레이어, CD플레이어, 거기에 SONY Full HD TV까지.. 모두 완벽합니다.
다만 나중에 프로젝터 하나만 설치를 하면 완벽한 멀티미디어 엔터테인먼트 거실이 완성될 것 같습니다.


엘락 210A를 사용하고 계시는 저희 단골 고객님의 소개로 저희 샵에 오시게 되었다는 이번 고객님께서도 엘락을 무척이나 마음에 들어 하셨습니다.
특히 이번 엘락 240 시리즈의 경우, 초기에 수입사에서 HIFI용으로 먼저 런칭을 했기 때문에 센터 스피커의 입고가 늦어졌는데 저희 와인오디오에 센터 스피커가 입고되자 마자 이렇게 멋지게 설치를 하게 되었습니다.
서라운드 스피커까지 완벽하게 BS243과 전용 스탠드로 마무리를 해서 정말 멋진 시스템이 완성되었습니다.

설치 후에 직접 제가 따로 방문해서 보기로도 정말 부러운 모습이었습니다.


출처 : 와인오디오

by Scuderia | 2009/04/15 12:33 | 남들의 전축이야기 | 트랙백 | 덧글(1)

트랙백 주소 : http://scuderia78.egloos.com/tb/2238444
☞ 내 이글루에 이 글과 관련된 글 쓰기 (트랙백 보내기) [도움말]
Commented by 냉혈색마 at 2009/05/29 00:55
엑박이나 위의 흰색이 조금 부자연 스럽기는 하지만, 정말로 블랙을 좋아하시는 분인가 봅니다.
최근 설치된 엘락중에서도 가장 현실적으로 깔끔하게 마무리된 좋은 설치기인것 같아서 퍼왔습니다.
보기 좋군요.

:         :

:

비공개 덧글

◀ 이전 페이지다음 페이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