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란츠 스페셜 버전, KI Pearl 시리즈










멋지지 않습니까?

혹자들은 마란츠를 저가형 제품이나 양산하는 입문용 오디오 브랜드 정도로만 생각하는 경우가 있지만, 솔직히 제 개인적으로는 마란츠를 무시하는 사람들은 오디오에 입문한지 얼마 되지 않아서 멋 부리려고 하는 초보이거나 혹은 오디오에 대해서 어느정도 통달을 해서 자신만의 주관이 확고한 고수이거나, 둘 중 하나로 보는 편입니다.

개인적 견해로는 마란츠는 다소 흔한 브랜드인 것은 사실이지만, 입문용 오디오와 중급 라인업과 준하이엔드급 라인업까지는 전세계 가장 대중적이면서도 가격에 비해 성능이 좋은 브랜드로 생각하는 편입니다.
더불어 가장 내구성이 좋은 편에 속하며, 만듦새와 A/S, 편의성 등이 뛰어난 제품들이기도 합니다.

위에 보이는 사진은 이번에 K.I Signature 30주년을 기념하여 출시된 스페셜 버전 제품입니다.
K.I Signature 라는 것은 마란츠의 켄 니시자와 회장이 직접 튜닝을 맡은 스페셜 제품을 뜻하는 것입니다.
이번 신제품의 모델명은 일괄적으로 KI Pearl이라고 명명되었으며, 과거 7001 KI 버전처럼 기존 버전과는 달리 대중성을 강조하기 보다는 켄 니시자와 회장이 추구하는 음악적 성향을 중시하여 튜닝된 제품입니다.

KI Pearl 세트는 기본적으로 기본 베이스는 PM15와 SA15로 하고 있지만, 설계 방식이나 투입된 기술/물량은 말 그대로 스페셜한 제품입니다.
일부는 PM11을 능가하는 면도 있으며, 기본적으로 SA11 S1은 능가하며 SA11 S2에 거의 근접한 수준이라고 보여집니다.

SA-KI Pearl의 경우는 트랜스포트는 SA15 S2의 SACDM10의 개량 버전이며, DAC는 SA15 S2 이후에 사이러스 로직에서 출시된 최신 고급 DAC를 탑재하고 있습니다.
외장 DAC 기능을 사용할 수 있다는 점은 SA15 S2와 동일하게 계승하고 있는 기능이라, 아주 유용하게 활용이 가능하며, 이 외에 트로이덜 트랜스는 SA11 S2의 그것을 그대로 이용하고 있으며, 전 새시에 동도금을 한 것이나 SA11 S2와 동일하게 상판 새시를 5mm 두께로 제작한 것까지 고급 사양으로 설계되었습니다.

PM-KI Pearl의 경우는 PM15과는 달리 최상급 SC7 / MA9에 처음으로 탑재된 HDAM-SA3 모듈을 탑재하고 있는 점이 특징이며, 고급/고용량의 전원 트랜스포머를 탑재하여 제품의 무게는 20KG으로 증가되었으며, 증폭부는 완전히 2 Stage 디스크리트 구성으로 설계가 되어 기존 PM15와 디자인은 거의 유사하지만, 내부는 완전히 다르다는 점을 알 수 있습니다.

현재 해외에서는 출시가 된 상태이며, 국내에서는 출시를 준비하고 있는 중입니다.
사실 아시는 분들이 별로 없으시겠지만, 과거 인기를 누렸던 PM7001 KI와 SA7001 KI의 경우는 국내 물량의 전량이 저희 와인오디오 독점의 제품이었습니다.
다른 샵을 통해서 구매하는 것이 불가능한 것은 아니었지만, 기본적으로 국내 물량의 전량이 저희 와인오디오에서 매입을 하게되는 상태였다는 것입니다.
그리고 기본 디자인과 동일한 디자인에 더 비싼 가격임에도, 국내 시장에서 좋은 평가를 받게 되었습니다.

그러다 보니, 이번 KI Pearl 제품의 경우도 잘 알고 지내는 마란츠측 직원분이 오셔서 이번에도 KI Pearl제품을 와인오디오측에서 맡아서 취급해 보는 것이 어떻겠느냐는 제안이 들어왔습니다.
저희로서는 좋은 아이템을 다른샵에 비해 우선권을 가지고 취급할 수 있다는 점에서 반길만한 일이었지만, 제품의 취급이라는 것이 생각처럼 그다지 쉽지만은 않은 문제입니다.

일단 저희가 '오디오 말말말'에 적어놓은 요즘 앰프계의 동향처럼, 디자인 좋고, 성능 좋으면서 가격까지 싼 제품은 요즘 정말 구하기가 어렵습니다.
마란츠 KI Pearl 제품의 경우도 국내에서 론칭하기 위한 가장 큰 문제점은 가격입니다.

디자인과 제품 사양을 보고나면 정말 갖고 싶다는 생각이 드는 것은 사실입니다.
그러나 현재 위 두 제품의 국내 출시 가격은 약 250만원정도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그렇다고 해서 업체에서 굉장한 이익을 얻을 수 있는 가격도 아니라는 것입니다.

이런 상황에서 이런 이야기가 나오는 것은 어쩌면 당연한 것이라고 할 수 있을 것입니다.

"디자인이 PM15하고 SA15하고 똑같은데 그렇게 비싸서 소비자들이 사겠어?"

그렇습니다.
아무리 매력적인 신제품이라 하더라도 갖고 싶은 것과 실제로 구매로 이어지는 것은 다른 문제겠지요.
그래서 현재 국내 출시가 늦어지고 있는 것입니다.

아무쪼록, 마란츠 대리점으로서 여러모로 돋보이는 KI Pearl Signature 제품이 국내에서 하루 빨리 선보여지도록 저희 와인오디오가 노력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
관심 있으신 분들께서 국내 출시 전, 여러가지 의견을 주시면 저희가 잘 반영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많은 댓글 부탁드리겠습니다. ^^






출처 : 와인오디오 주실장님 글

by 냉혈색마 | 2009/05/15 02:20 | 남들의 전축이야기 | 트랙백(1) | 덧글(2)

트랙백 주소 : http://scuderia78.egloos.com/tb/2309368
☞ 내 이글루에 이 글과 관련된 글 쓰기 (트랙백 보내기) [도움말]
Tracked from at 2014/03/11 00:38

제목 : garcinia cambogia hca
line6...more

Commented by griffon415 at 2009/06/11 19:30
마란츠라는 메이커를 좋아라 합니다만...
역시 돈 없으면 힘들다는... ㅠ.ㅠ
Commented by 냉혈색마 at 2009/06/11 22:46
마란츠는 성능이나 외관등에 비해 타브랜드에 비하면 많이 저렴한(?) 편이지만 그래도 비싼건 비싼거죠.

역시 오디오는 쩐입니다요~ㅜ.,ㅠ

:         :

:

비공개 덧글

◀ 이전 페이지다음 페이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