별장의 어울리는 품격과 사운드 모니터오디오 GS60 풀세트





경기도 광주에 개인 주택을 가지고 계시는 고객님께서는 사실 오디오나 영상기기에 대해서 아는 것이 전혀 없으셨습니다.
그러나 사모님을 위한 선물로 약속한 홈시어터를 장만하기 위해 여러 오디오샵을 통해 다양한 정보를 접하시던 중 저희 와인오디오를 우연쟎게 들르시게 되었습니다.

어떤 정보가 도대체 정확한 정보이고 어떤 제품이 정말로 좋은 제품인지에 대해 아무리 많은 정보를 접하더라도 도대체 확신을 가질 수가 없었던 고객님께서는

"어떤 정보와 어떤 사람의 말도 처음부터 믿지는 마십시요. 다만, 저를 직접 대면을 하면서 제가 정말로 믿을만 하다고 생각하신다면 저를 믿어주십시요. 제품의 구입은 정말로 전문적이고 믿을만한 조언자 한사람이 있고 없고가 가장 중요합니다."

라는 저의 말에 신뢰를 가지게 되셨고 그렇게 하여 저희 와인오디오에 사모님의 선물인 홈시어터를 맡기게 되셨습니다.




- 고객님의 댁에 홈시어터를 완벽하게 구축한다는 것은 그리 쉬운 일은 아니었습니다.
왜냐면 고객님이 사시는 주택의 가옥 구조 자체가 일반적인 구조와는 조금 달랐었기 때문입니다.
고객님 주택의 2층에 위치한 거실은 3면이 창문으로 뚫려진 구조였으며 천장은 일반 가옥 구조와는 달리 매우 높았습니다.
그래서 먼저 일반적으로 천정 설치를 기본으로 하는 프로젝터와 스크린의 설치에서 다른 방식이 필요했습니다.
그리고
스크린의 경우는 벽면에 고객님께서 매우 아끼시는 그림이 있는 관계로 벽면에서 약 10cm가량 간격을 두고 내려와야 했습니다.
그래서 생각한 것이 30cm가량의 두꺼운 강철봉으로 제작된 대형 앵커못을 이용하여 벽면에 15cm가량의 간격을 만들어 줄 수 있는 철제 브라켓을 이용하는 것이었습니다.

무게 하중이 30kg에 달하는 전동 텐션 스크린을 설치하는데 있어서 브라켓을 이용하여 공중에 띄운다는 것은 고도로 난이도가 높은 설치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디자인적으로 거슬리지 않으면서도 무게를 하중을 많이 버틸 수 있는 브라켓과 벽면 앵커 못을 이용하여 공중으로 15cm가량을 띄우면서도 안전하게 고정을 할 수 있었습니다.
이로서 자연적으로 전동 스크린을 내리면 변면의 그림 앞으로 스크린이 내려오게 되며 스크린을 올리면 그림이 다시 보일 수 있도록 배려했습니다.




- 계단을 통해 2층으로 올라온 뒤 길다란 복도를 통해 2층 거실로 들어오는 통로입니다.
고객님께서는 휴식을 취할 때 자주 이용하시는 이 거실을 이용해 홈시어터 구축을 완벽하게 하시길 원하셨으며, 저희 와인오디오에서는 제품의 성능은 물론, 디자인적으로도 고객님의 거실 공간에 최적으로 어울릴 수 있는 제품을 찾게 되었습니다.
그리하여 최종적으로 고객님께서 선택하신 제품이 바로 모니터오디오의 골드 시그너처 GS60 세트였으며, 저희 와인오디오에서는 GS60으로 선택이 가능한 모든 색상이라고 할 수 있는 블랙 하이그로시, 로즈우드, 월넛 색상을 모두 저희 매장에서 직접 보여드리고 고객님께서는 거실 인테리어와 잘 맞을 수 있는 월넛 색상을 선택하시게 되었습니다.

마치 가구와 탁자, 소파와 장식장 그리고 스피커까지 모두 한세트로 장만하신 것처럼 잘 어울립니다.
실제 공간의 디자인적/인테리어적 아름다움은 이보다 훨씬 멋이 있지만 사진속에 그 모습을 완벽하게 담지 못한 것이 못내 아쉽습니다.




- 사진상으로 보더라도 무거운 스크린이 벽면에서 살짝 떨어져서 메달려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항상 눈밖에 두고 싶지 않은 그림을 항상 보면서도 프로젝터와 스크린을 이용하시고 싶을 때는 얼마든지 자유롭게 두가지를 이용하실 수 있다는 점을 고객님께서도 만족해 하셨습니다.

그림과 함께 모든 제품들이 조합로운 모습에서 세련되고 아늑한 분위기를 느낄 수 있습니다.


 

 - 메인 스피커인 모니터오디오 골드 시그너처 GS60입니다. 그 자태가 정말 믿음직 스럽습니다.
고급 리얼 우드 무늬목에 단단하면서도 매그럽게 마감된 디자인이 정말로 고급스러우며 크기면에서도 웅장한 사운드를 원하시는 분들에게는 너무나 크지도, 그렇다고 작지도 않은 크기로서 웅장한 느낌을 만끽하시기에 안성맞춤입니다.
바닥에는 그와 어울리도록 고급 오석을 사용했으며, 전용 스텐드 지지대와 전용 고무 받침대를 이용했습니다.
 





- 사진상에서 모니터오디오 스피커의 고급스러운 무늬와 마감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밋밋한 마감과 날카롭게 각이 살아있는 딱딱한 모서리 마무리보다는 훨씬 더 디자인과 마감에 배려하고 정성을 기울인 만듦새입니다.

전면부 트위터에는 모니터오디오 특허의 초정밀 티타늄 골드 돔 트위터가 사용되었으며 미드레인지와 우퍼 유닛에는 티타늄 판막에 앰보싱 폴리머(플라스틱 도료 혼합물질)를 입힌 6inch RST®II 유닛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이 유닛들을 사용함으로써 생기는 장점이라면 극도로 뛰어난 해상력과 디테일, 가격대를 뛰어넘는 사실감과 개방감이 특징이며, 중저역은 깔끔하면서도 정교한 저음을 들을 수 있습니다.

모니터오디오 GS20이 그리 넓지 않은 국내 주거 환경에 딱 맞다면 GS60의 경우는 개방된 공간이면서도 좀 더 넓고 웅장한 느낌을 선호하시는 분들에게 만족도가 높을 스피커라고 할 수 있습니다.





-
모니터오디오 스피커의 또 하나의 자랑이라 할 수 있는 전용 서브우퍼 RSW12입니다.
500W 정격출력에 12inch 우퍼 유닛을 사용하고 있으며, 무게가 무려 26kg에 달합니다.

크기가 그다지 많이 큰 크기는 아니지만 이것은 베이스의 질감을 위한 것으로 부피를 줄이되 나무 캐비닛의 질량을 높여서 공진이 발생하지 않고 쓸데없는 통울림을 억제한 설계방식입니다.
그리고 볼륨을 높게 올리더라도 극도로 부밍을 억제하여 최고의 베이스 질감을 선사하는 서브우퍼입니다.
단품으로 선택해서 사용하기에는 저렴한 가격의 서브우퍼는 아니지만 그 완성도와 가치만은 굉장히 훌륭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 서라운드 스피커로 사용된 모니터오디오 골드 시그너처 GS10입니다. 전용 스탠드의 높이가 낮은 관계로 서라운드용 스탠드 중 가장 안정적이면서도 스피커와 색상 매치도 자연스럽게 어울리는 80cm 높이의 목재 스탠드를 이용했습니다.
프론트 스피커와 동일한 구성의 유닛을 채용한 스피커로서 굉장히 뛰어난 해상력과 입체감, 그리고 탄력적이면서도 리듬감 있는 중저역이 특징인 스피커입니다.






- 매칭기기로 사용된 앰프와 DVD/유니버설 플레이어입니다.
캠브리지오디오의 최신 AV리시버인 Azur 640R은 전원부에 트로이달 트랜스를 채용하여 구동력이 뛰어나며 깔끔하고 세련된 사운드로 모니터오디오와는 잘 어울리는 AV리시버입니다.
물론 GS60을 완벽하게 제어하는데는 다소 아쉬움이 있기는 했지만 고객님께서는 디자인이나 간편상 사용법, 그리고 전체적으로 사운드면에서도 아주 만족해 하셨습니다.

DVD/유니버설 플레이어로는 동사의 DVD89 입니다. 차세대 미디어라고 할 수 있는 Blu-lay와 HD-DVD를 제외한 현존 모든 포맷이 재생가능하면서도 영상과 사운드가 고루 우수한 플레이어입니다.
복잡하고 지저분한 것을 싫어하시는 고객님께 딱 어울리는 기기 매칭이라 할 수 있습니다.




- 프로젝터는 소니의 VW50입니다.
현재 미쯔비시 HC5000, 파나소닉 AE1000과 함께 Full HD 시장에서 가장 많이 추천이 되고 있는 기종이라 할 수 있습니다.
최근 Full HD프로젝터들의 가격도 점차 안정이 되어가면서 Full HD프로젝터에 대한 수요가 매우 높은 상황입니다.
대형 TV를 구입할 예산 중 구입하고자 하는 TV의 크기를 10inch정도만 줄여서 TV를 구입하신다면 충분히 서브로 Full HD 프로젝터를 소유할 수 있는 시대가 되었습니다.

고객님께서는 바쁜 업무 일정때문에 TV를 자주 보시지 않으시기 때문에 별도로 TV를 설치하지는 않으셨으며 DVD와 PC를 이용하실 때, 혹은 야간에 HD방송을 보실 때 프로젝터를 이용하셨습니다.
거의 모든 영상 소스는 캠브리지오디오 640R의 HDMI 스위칭 기능을 통해서 프로젝터로 연결된 HDMI케이블을 통해 모두 전송이 되고 있지만 스카이라이프 신호는 컴포넌트로, 별도로 사용하시는 노트북은 D-SUB 15핀 RGB케이블로 전송을 하고 있습니다.





- 실내의 천정이 매우 높은 관계로 프로젝터를 천정에 설치하는 것은 불가능했으며, 선반을 이용해 벽면에 고정을 하는 것에 대해 고민을 했으나 소니 VW50 프로젝터의 경우 모든 케이블들이 측면으로 들어가기 때문에 후면으로 필요로 하는 공간을 최소화 하더라도 설치가 가능했습니다.
그래서 최소한의 공간을 이용하여 설치를 하는 것으로 하여 특수 브라켓을 이용하여 창문 틀에 프로젝터를 간신히 고정할 수 있었습니다.
모든 케이블은 벽면 색상과 동일한 흰색 몰딩을 이용하여 창문틀 코너 안쪽으로 돌려서 눈에 거의 띄지 않도록 깔끔하게 처리했습니다.




설치가 지저분하게 되실까봐 걱정하시는 고객님을 위해 설치 전 2차례 방문을 통해 최대한 어울릴 수 있는 제품의 색상과 사운드, 인테리어적인 측면을 고려했으며, 스크린의 크기 설치 장소, 벽면의 내구성까지도 디테일하게 분석했습니다.
설치 후에도 어울리지 않는 장식장 교체 및 사용법을 거듭 설명해 드리기 위해 재차 방문드림으로써 고객님께서 최대한 제품을 사용하는데 있어 불편함이 없으시도록 신경쓰고 있습니다.

모니터오디오는 최근 전세계적으로 가장 대중적으로 인정받고 있는 스피커 브랜드입니다.
디자인은 물론 성능까지, 고가의 메이져 브랜드에 대한 선망과 동경심을 갖지 않는다면 바로 모니터오디오가 떠오를 것입니다.
그리고 그만큼 뒤쳐지는 부분이 없다는 것은 사용하시면서 느끼실 수 있습니다.
그리고
현재 모니터오디오만큼 전세계 각지를 통해 인정받고 있는 사실(FACT)를 가지고 있는 스피커 브랜드는 드뭅니다.
판매자의 말을 믿을 수가 없다면 과연 사실(FACT)를 가지고 있는 브랜드를 찾아보십시요. 아마 그것도 바로 모니터오디오가 될 것입니다.

복잡한 과정 중에서도 처음부터 끝까지 저희 와인오디오를 믿어주시고 신뢰해 주신 고객님께 거듭 감사드립니다.
매일매일 사용하시면서 의문나시는 점은 언제든지 저희 와인오디오에 문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멀더라도 종종 찾아뵙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출처 : 와인오디오 주실장님 글

by 냉혈색마™ | 2009/07/06 22:00 | 남들의 전축이야기 | 트랙백 | 덧글(0)

트랙백 주소 : http://scuderia78.egloos.com/tb/2568003
☞ 내 이글루에 이 글과 관련된 글 쓰기 (트랙백 보내기) [도움말]

:         :

:

비공개 덧글

◀ 이전 페이지다음 페이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