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형기와 심오디오의 카리스마, 모니터오디오 플래티넘 PL300





 

사람마다 고유한 취향이 있고 인연이라는 것이 있듯이 취미 생활을 함에 있어 제품의 선택에도 취향과 인연이라는 것이 있기 마련입니다.
처음 저희 와인오디오를 통해 본격적인 HIFI를 시작하신 고객님께서는 이번에는 CDP와 스피커를 바꾸게 되었습니다.
그 핵심은 심오디오와 모니터오디오 플래티넘 시리즈가 만들어내는 진정한 현대적 하이엔드의 정점입니다.


모니터오디오의 플래그쉽 모델인 플래티넘 PL300입니다.
8inch 우퍼 유닛 두개와 4inch 미드레인지, 그리고 최신 리본트위터가 채용된 모델로 사실상 모니터오디오가 만들어낸 현존 최고의 스피커라 할 수 있습니다.
각종 메거진이나 평론가들은 이 스피커를 두고 대역간 융합과 통찰력이 매우 뛰어난 스피커로 음색을 강조하기 보다는 장엄하고 현장감 넘치는 무대감과 스테이징, 소리의 실체감 등에 중점이 맞춰진 스피커로 평가하고 있습니다.
무엇보다도 가격대비 그 마감이나 디자인이 주는 만족감에 있어서 강한 자부심을 느끼게 하며 대역간 융합과 통찰력이 뛰어나다는 각계의 평가처럼 전대역에 걸쳐 폭이 얇고 부피가 작은 스피커에서는 도저히 나올 수 없는 초저역과 자연스러운 중역, 그리고 해상력과 투명도가 극도로 뛰어난 초고역을 재생해 줍니다.



모니터오디오 플래티넘 PL300은 일반적인 톨보이 스피커들에 비해서도 그 부피가 상당히 큰 대형급 스피커입니다.
꼭 대형급 스피커가 좋은 것만은 아니지만 이보다 작은 소형이나 중형급 스피커에서는 대형 스피커에서 재생되는 자연스러우면서도 뛰어난 밸런스의 사운드를 재생해 낼 수가 없습니다.
이것은 스피커 체적과 유닛의 크기 차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국내 아파트의 거실같은 경우는 대부분 TV쪽으로 스피커를 배치했을 경우 좌우로 넓직한 구조가 되기 때문에 특히 저음의 소멸 증상이 심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대부분 소형의 스피커나 유닛 유닛이 작은 스피커를 사용할 때는 중저역의 밸런스가 심하게 왜곡되는 현상을 감지할 수 있는데 모니터오디오 플래티넘 PL300을 고객님 댁에서 들었을 때 자연스러우면서도 깊게 다가오는 그윽한 중저역과 함께 지극히 평탄하고 균형잡힌 중역, 그리고 더할나위 없이 투명한 고역의 느낌이 아주 격조있게 들렸습니다.



듬직한 외모가 정말 믿음직스럽고 마음이 놓입니다. 오랫동안 두고 있어도 믿음직스러운 그런 느낌의 스피커라고 할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장식장 위에는 서브용으로 함께 장만하신 와피데일의 Diamond 9.1 Gold 입니다.



이 제품은 모니터오디오 플래티넘 시리즈의 센터 스피커인 PL350입니다.
거의 현존하는 센터 스피커계의 지존이라 할만한 제품입니다.
프론트 스피커와 완전히 동일한 유닛 구성의 제품으로 아마도 8inch짜리 우퍼 유닛이 두개 달려있는 가정용 센터 스피커는 거의 찾아보기 어려울 것입니다.
거기에 전용 리본 트위터와 4inch 미드레인지 유닛까지 3웨이 타입으로 구성된 제품이며 완전히 프론트 스피커와 유닛 구성이 동일합니다.
무엇보다도 이 센터 스피커는 크기에서부터 놀라게 됩니다. 사실 이정도의 센터 스피커는 국내의 가정에서는 참으로 소화하기가 어려운 센터 스피커라 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잘 아시겠지만 멀티채널 영화 사운드에서 프론트 스피커가 없어도 모든 소리를 내주는 것이 바로 센터 스피커입니다. 그래서 센터 스피커가 이정도라면 무언가 차원이 다른 멀티채널 사운드를 들을 수 있다는 것이 어느정도 설득력이 있는 것입니다.



실제로 고객님께서도 장식장 앞에 이렇게 센터 스피커를 설치하신 후 심각한 고민에 빠지고 마셨습니다.
성능 자체가 아무리 좋다고 하더라도 외관상 너무 부담이 되고 자리를 많이 차지하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장식장을 바꾸는 것에 대해서 심각하게 고민을 하고 계시고 저희 와인오디오도 그에 대한 해결책을 함께 고민해 보기로 했습니다.
그러나 실제로 그 성능은 정말 어마어마한 수준이라고 할까요? 모니터오디오 플래티넘 시리즈 최대의 특징이라면 소리의 실체감과 통찰력, 그리고 광활한 스테이징에 있습니다.
이 센터 스피커 역시 동일한 특성으로써 전방에서 느껴지는 사운드의 무대감이 굉장히 광활하면서도 입체적으로 그려지며 파도처럼 밀려드는 전방 음장감과 좌우로 감싸주는 느낌이 대단히 훌륭했습니다.
가히 궁극의 센터 스피커라 해도 손색이 없는 제품입니다.



최근 그 완성도와 성능을 인정받으면서 인기가 급상승 중인 캐나다 최고의 하이엔드 브랜드, 심오디오입니다.
심오디오 Evolution 시리즈의 대표적 모델들로 심오디오 최상급 인티앰프인 Moon i-7 과 같은 라인업의 CD플레이어인 SuperNova 입니다.
심오디오는 근본적으로 앰프로 유명한 브랜드이지만 SuperNova의 경우는 하이엔드급 CD플레이어로서도 그 완성도를 정평이 있는 제품입니다.
심오디오의 제품답게 모든 소리 하나하나에 에너지를 실어주는 능력이 탁월함은 물론 소리 하나하나를 정세하고 정확하게 표현해 주는 능력이 전형적인 하이엔드 제품다운 CD플레이어입니다.

인티앰프인 Moon i-7의 경우는 더 이상 말할 필요가 없을 정도로 최근 그 인기가 급상승된 전형적인 인티앰프의 극한을 보여주는 제품입니다.
완전 듀얼 모노럴 구성의 인티앰프로 무게는 27kg의 앰프입니다. 이 앰프의 별명이 있죠. "롤스로이드와 페라리". 정말 어울리는 별명입니다.



롤스로이드의 강력함과 페라리의 날렵함과 속도를 함께 갖추고 있다고 해서 붙여진 별명이 바로 "롤스로이드와 페라리"입니다.
오디오 이론을 정확하게 잘 알고 있는 제작사답게 일반적으로 스피커의 하단에 사용하는 스파이크를 앰프와 CDP등 전제품에 활용하고 있으며 Evolution 시리즈의 경우는 스파이크를 연결하는 각 지지봉마다 통 알루미늄을 절삭 가공한 삼각 봉을 만들어 자체적으로 공진을 줄이고 있습니다.
강력하면서도 극도로 정세하고 치밀한 음. 그것이 바로 심오디오의 카리스마입니다.




그리고 심오디오의 경우 캐나다 최고의 하이엔드 브랜드이자, 토템, 다인오디오, 이글스톤웍스, 패러다임 등에서 레퍼런스 매칭 기기로 사용할만큼 신뢰할 만한 성능의 제품입니다.
게다가 캐나다 현지 가격은 사실상 국내 가격보다 더 비싸지만 국내 수입원과 대리점은 국내 소비자들에게 가능한 현실적인 가격으로 제품을 공급하고자 하는 마음으로 Moon i-7 RS의 경우 캐나다 리테일가가 10,000 달러이고 SuperNova의 경우 9,200달러지만 오히려 더 저렴한 가격에 판매를 하고 있습니다.




사실 현재 상태는 너무나 거대한 센터 스피커때문에 어색한 모양이지만 장식장을 교체하는 작업까지 끝이 나고나면 완벽한 거실이 완성될 것 같습니다.
심오디오와 모니터오디오 플래티넘이 매칭이 되면 의외로 너무 날이 선 소리가 날 것이라고 생각할 수도 있겠지만 심오디오의 경우 최고로 예리한 날을 가진 카타나라고 했지만 중고역에 날이 강한 성향만 있는 것이 아니라 전대역에 걸친 통찰력 있는 사운드로 어떤 스피커와 매칭을 하더라도 힘겨워하는 느낌이 전혀 들지 않는 앰프입니다.
그리고 모니터오디오 플래티넘 PL300의 경우도 마찬가지로 대형의 인클로져에 커다란 우퍼 유닛 두기와 4inch 미드레인지까지 탑재한 모델로서 소리의 균형감에 있어서는 걱정을 하지 않아도 되는 제품입니다.
특히 적은 볼륨이었어도 고객님 댁에서 청취한 심오디오와 모니터오디오 플래티넘 PL300의 사운드는 대형기의 매력을 듬뿍 느낄 수 있는 사운드였습니다.

멋진 제품들이고 멋진 매칭입니다.
적쟎은 가격대의 제품이지만 저희 와인오디오를 믿고 이용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앞으로도 고객님의 오디오 생활에 꾸준한 도움이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출처 : 와인오디오 주기표 실장 글

by 냉혈색마™ | 2009/07/03 22:17 | 남들의 전축이야기 | 트랙백 | 덧글(0)

트랙백 주소 : http://scuderia78.egloos.com/tb/2568197
☞ 내 이글루에 이 글과 관련된 글 쓰기 (트랙백 보내기) [도움말]

:         :

:

비공개 덧글

◀ 이전 페이지다음 페이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