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상 모범생 스타일, 모니터오디오 GS20을 이용한 홈시어터 시스템





제가 개인적으로 300만원 미만에서 가장 합리적인 가격대 성능비와 균형미를 갖추고 있는 스피커로 생각하는 스피커가 바로 모니터오디오 GS20입니다.
혹자들은 모니터오디오가 HIFI적인 느낌이 조금 아쉽다는 말을 하기도 하지만, 저처럼 한 제품에 대해서 많은 분석을 할 수 있는 입장에서는 그 생각이 조금 다릅니다.
모니터오디오 GS시리즈는 상당히 모니터적인 성향으로 자기 색깔이 강하지는 않습니다. 아주 깔끔한 소리를 내주는 스피커입니다.
거기에
앰프와 CDP, 케이블 등으로 색채감만 약간 가미해 주면 그 느낌을 어떤 스피커보다도 잘 표현해 주는 스피커입니다.

모니터오디오 BR5에 대한 리뷰에서도 언급을 했지만, 모니터오디오 GS20도 마찬가지로 입력된 신호에 대한 반응력이 굉장히 신속하고 탄력적인 스피커입니다.
앰프, CDP, 케이블이 가지고 있는 색채감이나 음악성에 대해 굉장히 무디게 반응하는 스피커들이 있는데, 모니터오디오 GS20은 그 반대라는 말입니다.
해상력이나 선예감, 입체감 면에서 상위 몇% 안에 드는 스피커이면서도 전체적인 대역 밸런스가 제법 훌륭한 스피커로, 주변기기 매칭을 통해 중역의 농밀함이나 음악성을 약간만 가미해 주면 가격에 비해 월등히 좋은 소리를 만들어 낼 수 있는 스피커입니다.

인터넷 등록가격 295만원에 이정도 크기에, 이정도 디자인에, 이정도 마감에, 이정도 브랜드 밸류에, 이정도 인기에, 이정도 성능의 음질을 들려주는 스피커가 또 있을까요?
냉정하게 평점을 내렸을 때, 별로 없다고 봅니다.
비싸고 더 좋은 스피커들이야 당연히 많겠지만, 정말 딱 비슷한 가격의 신품 톨보이 스피커들끼리 냉정하게 비교해 보면 모니터오디오 GS20만한 스피커도 없다는 것을 알 수 있을 것입니다.
물론, 그렇다고 다른 스피커들이 안 좋은 스피커라는 말은 아니라는 점. 오디오 기기는 스타일데로, 취향과 성향에 맞춰서 구매하는 센스가 필요합니다. ^^



고객님께서 제품을 사용하고 계시는 환경입니다.
댁에서 남는 방을 하나 깨끗히 정리해서 전용룸으로 사용하고 계십니다.
약간 좁아보이긴 하지만, 자유롭게 음악 듣고 영화 보기에는 전용룸이 좋겠죠.
특히 GS20은 저음도 깔끔하고 단단하게 재생되는 편으로 좁은 방에서도 부밍없이 깔끔하게 어울리는 스피커입니다.



함께 전용으로 매칭되는 센터 스피커, GSLCR입니다.
정말 깔끔하면서도 단정하고도 입체적이고 개방감이 좋은 센터 스피커입니다.
크기도 적당하고 특히 프론트 스피커와의 매칭력이 아주 좋은 센터 스피커입니다.



또 하나의 모니터오디오의 자랑, RSW-12 서브우퍼입니다.
RSW-12 서브우퍼는 사실 저음의 양감이 그렇게 대단한 서브우퍼는 아닙니다.
12inch 우퍼 유닛을 탑재하고 있지만 같은 12inch급 서브우퍼들에 비해서는 체구가 약간 작은 편이고, 거기에 밀폐형 구조이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서브우퍼를 밀폐형으로 설계하는 것은 저음의 질감을 위한 것입니다.
오디오에 입문한지 얼마 안되신 분들은 일단 양감에 예민하게 반응하지만, 단순히 양감만 많은 서브우퍼들은 금방 싫증이 나기 마련입니다.

모니터오디오 RSW-12는 전형적인 밀폐형 서브우퍼로 저음이 단단하면서도 묵직하고 깊습니다.
엄청난 양감으로 방안을 들었다 놨다 하는 느낌은 상대적으로 조금 약할 수 있지만, 저음의 윤곽감이나 단단함, 묵직함, 깊이감, 임펙트함에 있어서는 경쟁기종을 찾아보기 힘든 서브우퍼입니다.
특히 이 서브우퍼만의 장점은 밀폐형 서브우퍼이다보니 저음의 윤곽감이나 해상력이 좋아서 음악적으로도 잘 어울린다는 것입니다.
그런 이유로 이 서브우퍼는 재생방식이 두가지로 나뉘어져 있어서 영화용과 음악용 재생 방식을 선택해서 사용할 수 있는 서브우퍼입니다.



AV리시버는 온쿄 TX-SR906입니다.
온쿄의 AV리시버가 요즘 인기가 많다는 것은 아마 아실만한 분들은 다들 잘 아실겁니다.
특히 그중에서도
SR906은 동가격대에서 가장 인기가 좋은 AV리시버입니다.
그 이유야 뭐 간단하죠.
압도적이니까요. 회로 방식이나 강력한 전원부나 앞선 성능의 비디오 프로세서, 굉장한 구동력 등.
200만원대에서 찾을 수 있는 가장 훌륭한 AV리시버입니다.



오늘 모니터오디오 GS20 칭찬 많이 했네요. ^^
그러나 절대로 없는 이야기가 아닙니다.
신품가 톨보이 스피커들끼리 비교를 하면, 정말 잘 만들어진 스피커이고 착하고 모범적인 스피커입니다.
개인 취향에 따라 조금 마음에 안드는 부분이 있을 수도 있겠지만, 그거야 다른 스피커들도 마찬가지겠지요.

고객님께서 한번에 구매하신 것이 아니고 차례차례 하나씩 하나씩 바꾸셨는데..
그런 과정 중에 꾸준히 저희 와인오디오를 이용해 주신 점 감사드립니다.

좋은 스피커, 좋은 앰프, 잘 관리하시고 매칭하셔서 큰 만족감 누리시기 바랍니다.
추후 HIFI로 전향하실 때도 좋은 서비스 약속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출처 : 와인오디오 주실장 글



by 냉혈색마™ | 2009/07/14 17:35 | 남들의 전축이야기 | 트랙백 | 덧글(0)

트랙백 주소 : http://scuderia78.egloos.com/tb/2912828
☞ 내 이글루에 이 글과 관련된 글 쓰기 (트랙백 보내기) [도움말]

:         :

:

비공개 덧글

◀ 이전 페이지다음 페이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