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젝터와 패러다임이 있는 정말 멋지고 합리적인 홈시어터



 

멋진 홈시어터의 기준은 무엇일까요?
멋진 홈시어터.... 모든 사람들의 부러움을 살만한....
그건 바로, 꼭 비싼 시스템이 아니더라도 구성이 좋고 잘 세팅된 홈시어터일 것입니다.

바로 이번 설치기를 보면, 정해진 금액 내에서 정말 알짜로 세팅했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홈시어터의 꽃은 뭐니뭐니해도 프로젝터입니다.
국내에서는 대형 TV의 가격이 저렴한 편이고, 대부분 TV에 익숙해져 있다보니 프로젝터에 대한 수요가 많지 않은 편인데요.
그래도 영화 감상에 있어서 TV와 프로젝터는 비교가 안되죠.

사진상으로도 한눈에 느껴지듯이, 이번 고객님의 홈시어터 시스템은 정말 잘 계획된 인테리어와 구성 준비로, 정말 틀에 딱 맞는 시스템을 잘 맞춘 경우입니다.
보시면 아시겠지만, 천정에 스크린이 매립된 부분도 스크린이 접어졌을 때는 전혀 보이지 않도록 설치되었으며, 전면 장식장의 구성도, 좌우 대칭형으로 아주 깔끔하게 맞추어졌습니다.

 

스피커 세트는 패러다임의 MONITOR 시리즈로 구성했습니다.

패러다임 MONITOR 시리즈는 제 개인적으로도 가격대비 최상의 홈시어터용 스피커 세트로 추천하는 스피커 세트입니다.
첫째, 북미 지역 "THE INSIDE TRACK"이라는 오디오 전문가 그룹을 통해 20년이 가까운 세월동안 추천제품으로 추천되어지고 있습니다.
둘째, 입문용 가격대 제품이지만 생산을 캐나다 패러다임 본사에서 모두 제작하고 있습니다.
셋째, 다른 입문용 스피커들처럼 프론트 스피커만 잘 만든 것이 아니라 센터, 서라운드 스피커 모두 유명하고 잘 만들어진 스피커입니다.
쉬운 예로 서라운드 스피커인 ATOM은 서라운드 스피커 부문, 단품 판매로는 세손가락 안에 드는 인기 기종입니다.
넷째, 현재 버전이 여섯번째까지 동일 이름으로 생산될 정도로 롱런하고 있으며, 유명하고 인정받고 있는 제품입니다.
다섯째, 전세계 최대의 리뷰/사용기 사이트인 AUDIOREVIEW.COM 에서 가장 많은 사용기가 등록되어 있음에도 5점 만점에 약 4.8/4.9점정도를 유지할 정도로 압도적인 인기와 좋은 평가를 유지하고 있는 제품입니다.

뭐 이외에 이 제품에 대해 더이상 설명이 필요하진 않겠죠? ^^



센터 스피커인 CC190 입니다.
프론트 스피커에 사용된 동일한 트위터와 동일한 소재로 제작된 미드레인지, 우퍼 유닛을 사용하여 본격적인 3WAY 타입으로 제작된 센터 스피커입니다.
저음의 타격감, 사운드 직진성, 해상력, 입체감, 디테일 등.. 어느것 하나 빠지는 것이 없는 훌륭한 센터 스피커입니다.



서라운드 스피커로 이용된 ATOM(아톰)입니다.
패러다임 MONITOR 시리즈에서는 서라운드 채널을 담당하고 있는 스피커이지만, 아톰하면 일반 2채널 전용 북쉘프 스피커계에서도 아주 유명한 스피커입니다.
미국 STEREOPHILE지 소형 북쉘프 부문에서 매년마다 우수 제품으로 추천되는 제품으로 AUDIOREVIEW.COM 에서도 평점 4.91을 기록하고 있는 정말 인기가 좋은 스피커입니다.
다른 5.1세트들도 보면 알 수 있지만, 세트 제품에서 일개 서라운드 스피커가 이렇게 광범위한 인기를 누리는 경우는 극히 드물다고 할 수 있습니다.



AV리시버는 스피커에 비해 다소 고가 제품인 온쿄 TX-SR876입니다.
정말 인기가 많은 제품이죠?
지금은 아쉽게도 단종이 되어서 구할 수 없지만, 타사의 경쟁기종들에 비해 워낙에 스펙이 좋아서 지배적인 인기를 누렸던 기종입니다.
23.8KG이라는 육중한 무게에서 나오는 경쟁기종들을 압도하는 출중한 구동력과 HDMI 출력 2개, 경쟁기종을 상회하는 HQV 프로세서 탑재 등. 장점이 많은 제품입니다.
고객님께서는 아무래도 프로젝터를 사용하시다보니 HDMI 출력 2개가 필요해서라도 이 제품을 선택하시게 되었습니다.



플레이어로 사용하시는 삼성의 블루레이 플레이어인 BDP-1600입니다.
약간의 에러 현상이나 호환성 문제가 있었던 BDP-1500을 개선시켜 출시된 모델로, 가격이 참 착한 모델입니다. ^^



프로젝터는 Full HD급 프로젝터이면서 국내에서는 별 다른 대안을 찾아보기 어려운, 미쯔비시의 HC5500입니다.
신품 가격도 참 좋은 가격이거니와 동급 제품들 중에서도 명암비나 디테일이 좋은 제품입니다.
19dB라는 소음 수치로, 전원을 넣어도 켜진건지 안 켜진건지를 눈치 채기 힘들만큼 조용하며, 미쯔비시 프로젝터 특유의 쨍하면서도 정확한 색감 표현력이 뛰어난 프로젝터입니다.

사진을 보면, 고객님께서 프로젝터 설치 전에 프로젝터 홈을 미리 만들어 놓아서 정말 깔끔하고 감각적으로 설치된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이번 설치기는 저희 와인오디오에서도 많은 도움을 드렸지만, 그 전에 고객님께서 완벽한 홈시어터 완비를 위해 워낙에 꼼꼼하게 준비하셨던 시스템입니다.
인테리어에 대해서도 신경을 많이 쓰셨고, 각 제품별 사이즈나 성능,성향에 대해서도 신경을 많이 쓰신 덕분에, 가격을 떠나서도 전문가가 봤을 때, 아주 우수하고 멋진 시스템이라 할 수 있는 시스템이 완성되었습니다.

특히 최근 들어서 프로젝터에 대한 수요가 떨어지고 있는 상황에, 프로젝터를 이용한 정말 깔끔하면서도 완벽한 시스템을 구축함으로써,
프로젝터를 이용한 홈시어터 예비 구매자 분들을 위한 모범 예시가 되었다고 해도 좋을 것 같습니다.

정말 멋진 시스템, 잘 관리하셔서 항상 좋은 오디오/AV 생활 되시길 기원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출처 : 와인오디오 주기표 실장 글

by 냉혈색마™ | 2009/08/15 14:25 | 남들의 전축이야기 | 트랙백 | 덧글(0)

트랙백 주소 : http://scuderia78.egloos.com/tb/3081506
☞ 내 이글루에 이 글과 관련된 글 쓰기 (트랙백 보내기) [도움말]

:         :

:

비공개 덧글

◀ 이전 페이지다음 페이지 ▶